#######################################################
- C++로 제작 후 DirectX를 넣어 변경할 것이기 때문에 DirectX라 이름을 붙이며 공부 중
#######################################################
1. 프로젝트 생성
2. main.cpp의 매개변수
- 첨부사진4의 매개변수로 받아오는 핸들을 이용해 각 프로그램들에 접근한다고 함
3. 헤더
- 각종 함수나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 라이브러리와 같은 개념
- CommonInclude.h와 CommonInclude.cpp 파일을 생성하여 main파일에 헤더로 넣어주면 main.cpp의 main함수에서 사용할 수 있게됨
- main에 모든 함수나 기능을 넣어버리면 코드도 길어지고 유지보수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h와 .cpp로 나누어 사용하는 것을 추천
- InitInstance함수를 이용해서 CreateWindowW에 대한 정보를 가져와 윈도우 창을 생성하는데. 이때 생성에 대해 에러가 발생하면 false로 그대로 종료하게 됨
- 종료가 되지 않도록 while문을 통해 계속해서 루프를 돌림
- 루프를 돌릴때 WndProc 함수를 이용해 메시지들이 처리됨
- 윈도우 정보 구성할때 MyRegisterClass함수 내부에 인자로 WndProc 함수를 포인터로 저장해 메시지들을 처리함
- 여기서 메시지란 마우스 좌클릭, 마우스 우클릭 등을 메시지 큐를 이용해 순차적으로 처리함
- 각 메시지들은 검색을 통해 어떤게 있는지 확인 가능
################################################################
- 2.3 프로젝트 생성, 헤더, main함수 매개변수 설명
- 2.4 윈도우 창 생성 및 wWinMain함수 루프 처리 설명
################################################################
'C++ > 유니티 엔진 모작(일시중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엔진 제작] 키 입력을 통한 도형 움직임 (0) | 2025.02.06 |
---|---|
[유니티 엔진 제작] 도형 이동 및 코드 수정 (0) | 2025.02.06 |
[유니티 엔진 제작] 정적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구성 (0) | 2025.02.05 |
[유니티 엔진 제작] DC (0) | 2025.02.04 |
1-1강. 랜더링 파이프라인 (0) | 2025.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