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유니티 엔진 모작(일시중지)

[유니티 엔진 제작] 도형 이동 및 코드 수정

나는야 개발자 2025. 2. 6. 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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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형 그리기 용 코드 작성

첨부사진1

- 여러 헤더파일을 저장할 헤더파일 추가 

 

첨부사진2

- 라이프 사이클용 코드 및 사용할 맴버 변수를 작성

- WndProc함수의 WM_PAINT에 있던 코드 -> Application::Render함수로 이동 

- 하나의 도형만 남기고 모두 제거

 

 

2. 도형이동

첨부사진3

- mSpped 맴버 변수를 이용해 Rectangle 함수에 위치값에 + 해주면 매프레임마다 mSpeed 값이 커지기 때문에 이동하는 것 처럼 그려짐

 

*특이사항 

- WndProc함수의 WM_PAINT는 한번 불릴때 그리지만 Application::Render함수는 매프레임마다 부름

- 게임에서는 이미지를 그려 애니메이션이나 이동, 기타 사항들을 매프레임마다 새로 그려줘야하기 때문에  Application::Render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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