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 제작할 것은 보호 오브젝트이다.
보호 오브젝트란?
- LOL의 넥서스와 같은 형태로 던전지키기와 같은 개념이며, hp가 0이 되면 게임이 종료된다.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pBarController_Tex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TextMeshProUGUI _hptext;
const string HPTEXT = "{0}/{1}";
public void Hpbar_Update(int maxhp, int curhp)
{
_hptext.text = string.Format(HPTEXT, curhp, maxhp);
}
}
- 맵을 일단 대충 만들어 준 후 오른쪽 상단에 Text형 Hp를 하나 추가
- Gage가 아니므로 Text형태의 hp를 추가해준다
*참고로 저 까만색이 성벽(보호 오브젝트)이다.
using System;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rotectObject : BaseNPC
{
public static event Action _protectobject_death;
[SerializeField] HpBarController_Text _hpbarController_text;
protected override void Start()
{
base.Start();
_hpbarController_text.Hpbar_Update(_so_npc._Hp, _current_hp);
_hit_event += () => _hpbarController_text.Hpbar_Update(_so_npc._Hp, _current_hp);
}
protected override void PlayAnimation(EANIMATION eanimation)
{
}
protected override void PlayAnimation(EANIMATION eanimation, bool isaction)
{
}
protected override void NPC_Die()
{
base.NPC_Die();
_protectobject_death?.Invoke();
}
}
- ProtectObject 클래스에 HpBarController_Text를 추가 한 후 Start문에서 이벤트 적용
- _protectobject_death를 static형태로 만들어 성벽 파괴 시 게임이 종료되도록 추가할 예정
일단 이렇게 제작한 후 추후 공격과 관련된 내역이 있을때 추가 구현 예정
반응형
'유니티 > 게임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펜스 게임 제작] 공격 처리 (0) | 2025.06.18 |
---|---|
[디펜스 게임 제작] 스킬 시스템 제작 (1) | 2025.06.15 |
[디펜스 게임 제작] 몬스터 제작 (1) | 2025.06.10 |
[디펜스 게임 제작] 유니티 프로젝트 등록 및 Git 등록 (0) | 2025.06.10 |
[디펜스 게임 제작] 첫번째 게임 기획 (0) | 2025.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