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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 16

[Claude] Claude Code 설치

1. Node.js 설치- Node.js 사이트로 들어가 nodejs를 먼저 다운로드(있다면 스킵) 2. claude code 설치- CluadeCode 설치 입력 후 엔터 - 설치 했을때 저처럼 에러가 발생할 시 권한 문제 발생 시 아래와 같이 할 것 문제 해결npx @anthropic-ai/claude-code- 기입 후 재실행 3. 설치 완료 및 모드 설정- 설치 완료 4. 계정 설정 5. 엔터 여러번 누르다 보면 설정 완료 설치 완료! 다음 시간엔 다양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LM/Claude 2025.07.29

[XCode] iOS 실행중인 앱 로그 보는 방법

Xcode로 연결한 후 빌드한 앱은 Xcode 자체에서 로그가 보이지만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실행한 앱은 로그가 보이지 않습니다.특히나 TestFlight으로 실행한 앱의 로그를 봐야할 경우가 간혹 있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Xcode 실행 후 Window -> Devices and Simulators 2.- 왼쪽 Devices나 Simulators에서 원하는 디바이스 선택 -> Open Console 클릭 3.- 원하는 기기 선택하면 로그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꿀팁.- 검색하는 곳에다가 원하는 프로세스나 메시지 내역을 작성하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타/XCode 2025.07.29

[디펜스 게임] 본격적인 스킬 추가 및 버그 수정

이번 시간부터는 본격적으로 영웅들의 스킬을 추가하려 합니다. 그전에 영웅들이 기본 스킬을 제외하고 총 3개씩 가지고 있도록 할 예정이였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관계로 한개씩만 가지고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러므로 Inventory에서 표기되는 영웅 스킬 정보도 하나로 수정할 예정이였으나, 추후에 시간이 남아 영웅을 등급으로 나누어 높은 등급의 영웅은 스킬을 2개 이상 가지고 있게 할 수 있으니 가지고 있는 스킬의 갯수에 따라 스킬 인포창이 나오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Inventory에 영웅 스킬 정보부터 수정 해보겠습니다. 스킬 정보 슬롯 생성 방식으로 수정public class UI_Inventory_Hero : MonoBehaviour{ [SerializeField] Tra..

[디펜스 게임] 스킬 코드 리펙토링

이번 시간엔 스킬 시스템에 대해 리펙토링을 해보려 합니다. 현재 공격 스킬의 경우 스킬 사용자의 공격 범위를 기준으로 단일 타겟을 찾아 그 단일 타겟에게 공격을 한다로 되어 있습니다.이렇게 할 경우 범위가 고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스킬마다 자유자제로 범위나 타겟을 넣기가 애매해집니다. 그래서 스킬 자체에다가 범위, 타겟 지정을 넣고 자유자제로 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추가로, 공격 오브젝트(이펙트)나 구체 같은 것에 닿으면 데미지를 받는 형태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타입 두가지를 만들어 줍니다.public enum EUSETYPE{ NOW,//즉시 발동 OBJECT_ENTER,//오브젝트에 닿으면 발동} 그다음 범위 종류를 만들어줍니다.public enum ESKILLAREA{ ONE,..

[디펜스 게임 제작] 영웅 5종 추가

이번 시간부터는 디테일한 작업을 진행하려 합니다.영웅 5종, 몬스터 10종, 스킬 추가 등등 하나씩 작업하여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영웅 5종 종류- DeathKnight, Knight, Mage, Wizard, Paladin 영웅 추가 스테이터스 추가 아이템 테이블 추가 가챠 상품 변경20250717 07:00~07:30 영웅 6종 프리팹/데이터/애니메이션/클래스 추가중20250717 20:20~21:20 가챠/아이템/스테이터스 데이터 추가

[디펜스 게임] 로딩 UI 및 기능

이번 시간엔 로딩UI와 기능에 대해 제작해보려 합니다. 만든는 이유?- 추후에 패치서버나 어드레서블이 들어가게 되면 비동기식으로 불러오기 때문에 로딩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됩니다. 그걸 미리 만들어 적용할 예정입니다. 로딩UI 제작 로딩 코드using TMPro;using UnityEngine;using UnityEngine.UI;public class UI_Loading : MonoBehaviour{ [SerializeField] Image _gagebar; [SerializeField] TextMeshProUGUI _gagetext; [SerializeField] GameObject _loginpanel; float _currentgage = 0; float _update..

[디펜스 게임] 우편 UI 및 기능

이전 시간에 뒤끝 서버를 이용해 로그인, 데이터 저장, 로그를 추가 하였으니 이번 시간에 우편 기능을 추가해보려 합니다. 우편 기능의 경우 전체적으로 아이템을 전달하거나 아니면 특정 상황에 대한 보상이나 특정 유저에 대한 보상을 지급할때 매우 유용한 기능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우편 UI 래퍼런스 플로우 차트 우편 추가- 차트를 이용해서 아이템 정보를 추가한 후 우편 발송 우편 UI 제작 뒤끝 우편 코드 작성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using LitJson;using Cysharp.Threading.Tasks;using BackEnd;public class BackEndPOST{ /// /// 우편 아..

[디펜스 게임] 로그인 UI 및 로그인 기능 추가

이번 시간엔 뒤끝서버를 이용한 로그인 작업을 하려 합니다.로그인 작업을 하는 이유는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선 구글이나 애플 로그인을 했을때 나오는 고유 번호와 같은 것들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구글이나 애플 로그인을 위해선 개별 스토어의 아이디 값 같은 것들이 필요합니다.저의 경우 구글은 계정이 없지만 애플쪽엔 개발자 계정을 만들어두었다가 아직 갱신하지 않은 것이 있어 추후 마무리 작업이 되고 출시할 준비가 되었을때 애플 로그인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 제작할 것은 게스트 로그인이며 애플 로그인은 버튼만 넣어둘 것 입니다. 로그인 플로우 차트 뒤끝 로그인 클래스using BackEnd;using Cysharp.Threading.Tasks;using UnityEngine;pub..

[디펜스 게임] 뒤끝 서버 프로젝트 설정

이번 시간엔 뒤끝 서버를 연동할 예정입니다. 뒤끝 서버의 경우엔 로그인/유저 데이터/로그/우편 기능 순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먼저 로그인 기능을 제작해야 유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로그인 부터 우선 추가 진행 해보겠습니다. 그전에 먼저 뒤끝 회원가입 및 프로젝트 생성 해보겠습니다.- 뒤끝 SDK 버전은 Backend-5.18.0 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뒤끝 SDK 추가 뒤끝 프로젝트 셋팅- 뒤끝 콘솔 -> 프로젝트 설정 -> 인증 정보 -> "Client App id" 와 "Signature Key"를 복사 - 유니티 프로젝트 상단 The Backend -> Edit Settings -> 복사한 키 값을 "Client App id" 와 "Signature Key" 붙여넣으면 끝

[디펜스 게임 제작] 퀘스트 시스템

이번 시간엔 퀘스트 시스템을 제작할 것 입니다. 퀘스트 래퍼런스- 반복, 일일, 주간, 업적 총 4가지 타입이 존재할 것 입니다.- 뽑기와 업그레이드에 사용되는 재화 수급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전에 퀘스트를 제작할때 가장 까다로웠던 점은 퀘스트 조건에 맞는 값을 설정하는 것이였습니다.- 예를들면 몬스터 처치시, 특정 몬스터 처치시, 아이템 획득시, 특정 아이템 획득시 등등 특정하는 것과 하지 않은 것 그리고 퀘스트 마다 누적되는 것도 있고 일일, 주간 초기화 하는 것들도 있어 까다로웠습니다.- 특히나 튜토리얼과 연계한다던가 특정 던전 오픈 조건이라던가 범용적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까다로웠던 작업이였습니다. 퀘스트 플로우 차트 퀘스트 완료, 오픈 조건 리스트(추후 더 추가될 수 있음)퀘스트 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