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유니티 엔진 모작(일시중지)

[유니티 엔진 제작] GameOjbect 클래스 추가

나는야 개발자 2025. 2. 7. 07:07
반응형

 

1. 클래스 추가 

첨부사진1

- GameObject 클래스 추가

 

2. .h,.cpp 코드 추가

첨부사진2

- 게임 오브젝트 자체에서 움직이게 하기 위해 x,y변수와 값을 설정하는 SetPosition, 불러오는 GetPosition함수 추가

- 오브젝트를 그리는 행위를 클래스 내부에서 할 수 있도록 Render와 Update, LateUpdate 추가

 

3. Application.cpp 파일 수정

첨부사진3

- 기존 DirectX_Application.cpp 파일에 있던 코드를 GameOjbect쪽으로 이동

 

*결과

첨부사진4

- 기존 코드와 동일하게 작동

- 위와 같이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을 해야 유지보수나 추가, 수정이 쉬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