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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유니티 엔진 모작(일시중지)

[유니티 엔진 제작] Input 클래스

나는야 개발자 2025. 2. 7. 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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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클래스 추가 

첨부사진1

 

2. .h, .cpp 코드 추가

첨부사진2

- .h파일에 enum class로 eKeyStaete(키 상태), eKeyCode(클릭한 키) 추가

- struct로 Key를 추가하여 각 상태와 눌렀는지 판단하는 변수 추가

- GeyKeyDown, GeyKeyUp, GeyKey 그리고 Key를 담은 vector을 static(정적 변수)로 어디서든 한번 할당되면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

 

3. Input.cpp파일 Update문을 통해 키 입력 받아오기

첨부사진3

- char형으로 받아오기 위해 ASCII로 키 배열 생성 

- Update함수에 for문을 통해 입력한 키에 대한 정보를 가져와 키 눌렀는지 여부에 따른 상태 저장

- 헤더 파일에 GetKeyDown, GetKeyUp, GetKey함수에 returnd으로 각 상태별 ture처리

 

4. Gameobject.cpp 및 Application.cpp 코드 수정

첨부사진4

- 초기화 하는 곳에 Input 초기화 추가

- GameObject 클래스에 Update 함수 코드 변경

 

5. 결과

첨부사진5

- 동일한 움직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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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7 : Input 클래스 추가 및 코드 추가 진행중

- 2.7 : Input 클래스 코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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