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이전강의
- 바로가기
[C++] 9. Char, 구조체, void 포인터
▶ 이전강의- 바로가기 [C++] 8. 배열과 포인트 연산▶ 이전강의- 바로가기 [C++] 7. 포인터▶ 이전강의- 바로가기 [C++] 6. TextRPG 레벨업 시스템 - 완성▶ 이전 학습- 바로가기 [C++] 5. TextRPG 아이템
lhy-info.tistory.com
▶ 이중포인터
- 이중 포인터는 포인터의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
- 이중 포인터 : *를 2개 붙인다.
int iNum = 1111;
int iNum1 = 2222;
int* pNum = &iNum;
int **ppNum = &pNum; //이중 포인터
*pNum = 3333;
cout << "iNum 값 : " << iNum << endl; //iNum의 값
cout << "iNum 주소 : " << &iNum << endl; //iNum의 주소
cout << endl;
cout << "*pNum : " << *pNum << endl; //iNum의 값
cout << "pNum 값 : " << pNum << endl; //iNum의 주소
cout << "pNum 주소 : " << &pNum << endl; //iNum의 주소
cout << endl;
cout << "**ppNum 값 : " << **ppNum << endl; //iNum의 값
cout << "*ppNum 주소 : " << *ppNum << endl; //iNum의 주소
cout << "ppNum의 값 : " << ppNum << endl; // pNum의 주소
cout << "ppNum의 주소 : " << &ppNum << endl; //ppNum의 주소

▶ 이중포인터 주소 변경
cout << "ㅡㅡㅡㅡㅡㅡㅡㅡiNum1의 주소로 변경" << endl;
*ppNum = &iNum1; //pNum의 주소를 iNum1의 주소로 변경
cout << "iNum 값 : " << iNum << endl; //iNum의 값
cout << "iNum 주소 : " << &iNum << endl; //iNum의 주소
cout << endl;
cout << "*pNum : " << *pNum << endl; //iNum의 값
cout << "pNum 값 : " << pNum << endl; //iNum의 주소
cout << "pNum 주소 : " << &pNum << endl; //iNum의 주소
cout << endl;
cout << "**ppNum 값 : " << **ppNum << endl; //iNum의 값
cout << "*ppNum 주소 : " << *ppNum << endl; //iNum의 주소
cout << "ppNum의 값 : " << ppNum << endl; // pNum의 주소
cout << "ppNum의 주소 : " << &ppNum << endl; //ppNum의 주소

반응형
'C++ > C++입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12. 빙고게임 함수화 (0) | 2025.04.11 |
---|---|
[C++] 11. 함수와 변수 (0) | 2025.04.10 |
[C++] 9. Char, 구조체, void 포인터 (0) | 2025.04.09 |
[C++] 8. 배열과 포인트 연산 (0) | 2025.04.08 |
[C++] 7. 포인터 (0) | 2025.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