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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2 3

[읽코좋코] 루프와 논리 단순화

if(length >= 10)orif(10 - 첫번째 if문과 두번째 if문중 어떤게 더 읽기 쉽다고 느껴지는가? 개인적으론 첫번째이며 책에서도 첫번 째라고 한다. while(bytes_received bytes_received)- 이 경우엔 어떤 while문이 읽기 편하다고 느껴지는가? 역시 동일하게 첫번 째라고 느껴진다 왜 if문과 while문 두개다 첫번째 코드가 더 잘 읽혀지는가?- 바로 왼쪽 = 유동적인 '질문을 받는'표현, 오른쪽 = 고정값으로 '비교 대상' 으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영어의 문법에서도 "당신은 적어도 1년에 10만 불을 번다면" 이라고 얘기하는 것이 자연스럽지 "만약 18년이 당신의 나이보다 작거나 같다면"이라고 하는 건 너무나도 부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다.- ..

[읽코좋코] 의도 명시, 파라미터 주석

//리스트를 역순으로 반복한다.for(list::reverse_iterator it = prodjcts.rbegin(); it != products.rend();++it) DisplayPrice(it->price);- 앞 시간에 얘기했듯 주석은 읽는 사람을 생각하며 작성하는 것이다. 해당 주석은 새로운 정보 없이 코드 수행 그대로 적어 놓은거라 좋은 주석이라고 할 수 없다고 한다. //각 가격을 높은 값에서 낮은 값 순으로 나타낸다.for(list::reverse_iterator it = prodjcts.rbegin(); it != products.rend();++it) DisplayPrice(it->price);- 이 주석이 첫번째 주석보다 좋은 이유는 책에서 설명하길 해당 코드엔 보이지 않지만 사실 ..

[이론] UniTask

UniTask : GitLink GitHub - Cysharp/UniTask: Provides an efficient allocation free async/await integration for Unity.Provides an efficient allocation free async/await integration for Unity. - Cysharp/UniTaskgithub.com UniTask란 무엇인가?- UniTask는 Unity 환경에 특화된 고성능 async/await 라이브러리입니다. Unity의 기본 코루틴(Coroutine)과 C# 표준 Task의 단점을 보완하고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주요 특징- Unity의 비동기 작업(AsyncOperation 등)과 생명주기 이벤트(Up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