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대마왕URP

색상 출력

나는야 개발자 2024. 12. 10.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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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Color 씬, 신규 Shader Graph, 신규 Material 추가

 

 

1. BloackBoard: Property를 만들 수 있는 창

2. Master Stack: 실제 셰이더에 값을 넣게 되는 최종 결과 노드, 드래그 드랍, 마우스 휠 줌 인/아웃 등 가능

3. Graph Inspector: Node Setting과 Graph Setting 두가지 존재

- Node Setting: 선택한 노드 세팅 제어

- Graph Setting: 셰이더 전체의 세팅을 보고 제어, Lit, Unlit, 반투명, 알파 테스팅, 2side, Depth, Shadow 등 전체적인 옵션 제어

4. Main Preview: 적용된 셰이더 미리보기

 

 

Color 노드 만들어 보기

 

- 우클릭 Create Node -> Color 검색 후 생성

 

- Out 드래그하여 Fragment에 연결

 

- 색 변경하면 적용된 메테리얼에 색이 바뀜

 

 

- Node 연결을 끊으면 색이 회색으로 바뀜

 

 

노드 -> Property로 승격

- 우클릭 Conver To -> Property

- Property로 바꾸면 BlackBoard에 Color가 추가됨

 

 

Property 연결

- BlackBoard -> + -> Color 클릭

- 드래그 드랍하여 노드로 생성

 

Float, Vector2~4 로 컬러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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