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쉐이더

[3일차] 텍스처 타일링 실습

나는야 개발자 2024. 10. 4.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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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시간 이어서 진행

*노드 생성 방법은 이제 생략

 

1. Tiling And Offset 노드추가

 

2. 노드 연결

- Tiling And Offset UV와 이전에 생성한 UV와 연결

- UV Out과 Sample Texture2D 연결

- 테스트를 위해 아무 이미지 Texture2D에 넣기

 

3. Tiling 값 조절

- Tilit 입력에서 x,y값을 조정

- 예 x=2, y=2로 설정하면 텍스처가 가로,세로 2번씩 반복

- 체크가 더 많아진 것을 볼 수 있음

 

4. 동적으로 제어해보기

- Blackboard에 Vector2 추가

 

- Blackboard에서 드래그 드랍하여 뷰로 뺀다음 Tiling과 연결

 

- Graph Inspector에서 값 조절하여 잘되는지 체크

 

5.메테리얼로 만들어 결과 확인해보기

- 빈 메테리얼 생성

 

- 메테리얼 클릭 후 상단 Shader를 실습했던 Shader로 수정

 

- 씬에 3D 오브젝트 생성 후 메테리얼 드래그 드랍

 

정리

1. 쉐이더 그래프를 통해 텍스처 타일링 기능 있는 쉐이더 제작

2. 쉐이더를 사용하는 메테리얼 생성하여 적용 실습

3. 3D 오브젝트에 메테리얼 적용 및 정상 작동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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