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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쉐이더

[3일차]

나는야 개발자 2024. 10. 3.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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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2.3.14f 버전 기준

 

 

1. Universal 3D 프로젝트 생성

 

2. Project 우클릭 -> Create -> Shader Graph -> URP -> Lit Shader Graph 생성

 

 

3. 쉐이더 그래프 구성

*그래프 뷰 - 창의 중앙 큰 영역

 

*블랙보드 - 쉐이더 속성 나열

 

*메인 뷰 

 

* 노드

 

4. 노드 추가 해보기

* 빈공간 우클릭 후 Create Node 클릭

 

*color 노드 추가를 위해 color 검색 후 추가

 

* 같은 방법으로 Multply 노드 추가

 

5. 노드 연결해보기

 

*Color 노드의 Out에 Multiply A에 연결 스칼라 값인 B값을 조절하여 원하는 색상이 나오도록 조정

*Multipy의 Out과 Fragment BaseColor값 연결 후 Main Preview 체크

 

*또는 Float 노드를 연결하여 조절 가능

 

*만약 인스펙터를 이용하여 조절하고 싶다면

Float 노드 우클릭 -> Covert To Property 클릭

 

*BlackBoard에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Graph Inspector에서 이름, 값 등을 변경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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