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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extrue 2D 노드 생성
*빈공간 우클릭 -> Create Node -> Texture2D 검색 -> Texture 2D Asset 더블클릭하여 생성
* Texture2D Asset 우클릭 후 Property 추가
2. UV노드 생성
*UV노드란?
- 텍스처 좌표 제공
- UV 좌표는 2D텍스처를 3D 모델에 매핑하는데 사용됨
- U는 가로축(0에서 1), V는 세로축(0에서 1)을 나타냄
*UV 출력
- Vector2 타입의 출력 제공
- 출력은(U, V)좌표를 나타냄
*노드 생성
빈공간 우클릭 -> Create Node -> UV 더블클릭
*Sample Texture2D노드와 UV노드 연결
Sample Texture2D 생성 후 UV노드 연결
*기존 Color, Multiply 노드를 제거 후 RGBA와 BaseColor 연결
3. 정리
- Texture2D Asset: 텍스처를 쉐이더에 입력으로 제공
- UV노드: 첵스처 좌표 제공
- Sample Texture2D 노드: UV좌표를 사용하여 텍스처 샘플링
- Fragment노드: 샘플링된 텍스처 생상을 최종 출력으로 사용
해당 설정을 통한 효과
- 지정된 텍스처가 오브젝트의 표면에 매핑
- UV좌표에 따라 텍스처가 오브젝트에 어떻게 배치될지 결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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