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 링크
- 바로가기
[Cursor] 6.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여섯번째 재시작 ◀- 시작 전 Cursor rules를 적용하기- 바로가기 [Cursor] Cursor Rules 적용▶ Cursor Rules- Rules라는 확장자를 추가하면 적용이 잘 된다하여 적용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
lhy-info.tistory.com
▶ 7번째 방해물 추가! ◀
- 캐릭터 움직임, 배경 롤링을 완성했으니 이제 방해물을 추가 해보겠습니다.
▶ 방해물 리소스
- 최근 이미지 제작으로 매우 이슈인 GPT를 통해서 제작해보겠습니다
- 오타가 좀 났지만 통나무 리소스 요청
- 통나무 이미지 클릭 -> 오른쪽 상단 붓 모양 클릭 -> 필요없는 부분 그룹 후 제거요청
- 제거로 된거 완성 -> 다운로드 후 유니티로 옮기기
▶ 방해물 오브젝트 추가
"Assets/Image/hurdle.png" 이미지를 추가했습니다. 그 이미지를 세로로 돌려서 장애물 오브젝트를 추가 해봅시다.
- 여러 시도 끝에 성공(보고 세세한건 알아서 조정하는게 좋습니다. 횟수 소모하는 거 보다 나음)
▶ 방해물 스폰 기능 추가
이제 장애물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을 추가해봅시다.
Obstacle간의 x축 간격은 제가 설정한 값에 맞춰서 나오도록 해주세요
"TopObstacle"와 "BottomObstacle"의 Y축 간격은 범위 값을 설정할 수 있게 해주시고 그것이 랜덤으로 나오도록 해주세요
제가 직접하지 않고 당신이 직접 현재 GameScene에 있는 "Obstacle"를 프리팹으로 만들어주시고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 스크립트도 추가해주세요
- 프리팹은 추가 되었지만 Spawner은 직접 추가한 후 하라고 나와서 일단 방법 적어준데로 진행
- 완성 장애물 롤링도 잘되고 닿으면 죽는것도 잘되는 걸 확인
반응형
'LLM > Curs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rsor] 9.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소감 (1) | 2025.04.07 |
---|---|
[Cursor] 8.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점수 획득 (0) | 2025.04.07 |
[Cursor] 6.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캐릭터 및 배경 (0) | 2025.04.03 |
[Cursor] Cursor Rules 적용 (0) | 2025.04.03 |
[Cursor] 5.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쿠키런 제작 실패 원인 분석 (0) | 2025.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