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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LM/Cursor

[Cursor] 7.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방해물 추가

나는야 개발자 2025. 4. 7.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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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sor] 6.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여섯번째 재시작 ◀- 시작 전 Cursor rules를 적용하기- 바로가기 [Cursor] Cursor Rules 적용▶ Cursor Rules- Rules라는 확장자를 추가하면 적용이 잘 된다하여 적용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

lhy-info.tistory.com

 

7번째 방해물 추가! ◀

- 캐릭터 움직임, 배경 롤링을 완성했으니 이제 방해물을 추가 해보겠습니다.

▶ 방해물 리소스

- 최근 이미지 제작으로 매우 이슈인 GPT를 통해서 제작해보겠습니다

 

- 오타가 좀 났지만 통나무 리소스 요청

 

- 통나무 이미지 클릭 -> 오른쪽 상단 붓 모양 클릭 -> 필요없는 부분 그룹 후 제거요청

 

- 제거로 된거 완성 -> 다운로드 후 유니티로 옮기기

 

▶ 방해물 오브젝트 추가

"Assets/Image/hurdle.png" 이미지를 추가했습니다. 그 이미지를 세로로 돌려서 장애물 오브젝트를 추가 해봅시다.

 

- 여러 시도 끝에 성공(보고 세세한건 알아서 조정하는게 좋습니다. 횟수 소모하는 거 보다 나음)

 

▶ 방해물 스폰 기능 추가

이제 장애물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을 추가해봅시다.
Obstacle간의 x축 간격은 제가 설정한 값에 맞춰서 나오도록 해주세요
"TopObstacle"와 "BottomObstacle"의 Y축 간격은 범위 값을 설정할 수 있게 해주시고 그것이 랜덤으로 나오도록 해주세요
제가 직접하지 않고 당신이 직접 현재 GameScene에 있는 "Obstacle"를 프리팹으로 만들어주시고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 스크립트도 추가해주세요

- 프리팹은 추가 되었지만 Spawner은 직접 추가한 후 하라고 나와서 일단 방법 적어준데로 진행 

- 완성 장애물 롤링도 잘되고 닿으면 죽는것도 잘되는 걸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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