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LM/Cursor

[Cursor] 6.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캐릭터 및 배경

나는야 개발자 2025. 4. 3. 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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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번째 재시작 ◀

- 시작 전 Cursor rules를 적용하기

- 바로가기

 

[Cursor] Cursor Rules 적용

▶ Cursor Rules- Rules라는 확장자를 추가하면 적용이 잘 된다하여 적용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 Rules 적용 - 바로가기 GitHub - PatrickJS/awesome-cursorrules: 📄 A curated list of awesome .cursorrules fi

lhy-info.tistory.com

- 위 링크를 참고하여 적용할 것

- Cursor 내부에 있는 Rules은 삭제(추후에 같이 적어볼 예정)

 

▶ 장르 재설정

- 장르는 좀 더 간단한 게임인 "플래피 버드"로 선정

- 간단한거부터 하나씩 해본 후 콘텐츠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 해볼 예정

- 전 시간에 얘기한데로 잘게 쪼개서 요청할 예정

 

▶ 카메라 설정 및 화면 설정

- 모바일의 경우 보통 1080x1920 설정을 많이 하니 1080x1920으로 설정

- 카메라의 Projection은 Orthographic, Background는 검정색으로 처리

 

▶ 플레이어 캐릭터 추가

"Player"이라는 이름을 가진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 해주세요

- 생성 완료

 

▶ 플레이어 캐릭터 추가

- 다음 캐릭터 이미지 표시를 위한 SpriteRenderer, 물리효과를 위한 Rigidbody2D, 충돌 감지를 위한 BoxCollider2D 추가요청과 터치 시 캐릭터가 일정 높이를 올라가는 기능을 추가하겠습니다.
- 부가적으로 일정한 높이를 올라가도록 요청 하겠습니다.

좋습니다. 
- 캐릭터 이미지 표시를 위한 SpriteRenderer, 물리효과를 위한 Rigidbody2D, 충돌 감지를 위한 BoxCollider2D 추가해주세요
- 화면 터치 시 일정 높이를 올라가는 기능을 추가해주시고 이 높이는 일정한 높이가 되야합니다.

- 클릭할때마다 잘 뛰는걸 확인할 수 있음

 

▶ 캐릭터가 일정한 속도로 앞으로 가도록 추가

좋습니다. 이제 플레이어 캐릭터가 일정한 속도로 앞으로 가도록 추가해주세요

 

- 앞으로 잘 날아가는 것 확인

 

▶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가도록 추가

좋습니다. 이제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 가도록 추가해주세요

- 따라가는 것 확인 완료

 

▶ 배경 오브젝트 추가 및 배경이 캐릭터의 위치에 따라 계속해서 롤링 되도록 추가 

좋습니다 이제 배경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하려 합니다.
- 배경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이 배경 오브젝트는 캐릭터의 위치에 따라 롤링이 되어야 합니다.
- 배경 오브젝트의 이미지 위치는 Assets/Image/back_0.png, Assets/Image/back_1.png, Assets/Image/back_2.png 에 것을 써주세요

 

- 배경은 아무대서나 구해서 쓰도록 하면 됩니다.

- 배경 롤링이 끊겨 수정 요청

배경의 사이즈를 확인해서 끊김없이 롤링 되도록 해주세요

 

- 스크립트를 추가해주며 자동으로 롤링 되도록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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