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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번째 소감 ◀
- Cursor을 이용해 플래피 버드를 비슷하게 만들어 본 소감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 소감
- 우선 이전에 쿠키런 모작을 해보려 했던 것에서 느꼈던 건 아직 완벽하진 않다. 물론 프롬프트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았다 던가 하는 문제가 있었겠지만 그럼에도 흔히들 원하는 "해죠"가 되지 않는다는 점은 확실히 알게됨
- 기본적인 Unity툴 다루는 방법 or C#에 대해선 기초지식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문제가 발생하여도 빠르게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
- 개인적으론 프로토 타입, 하이퍼 캐주얼 류 게임 찍어내기는 빠르게 가능할 것으로 보임, 기획서가 나와 있다면 몇시간만에 뚝딱 만들기가 가능하고 확인 해볼 수 있기 때문
- 확실하게 게임을 출시할 정도로 만들기 위해선 위에 얘기한대로 꼭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하고 사실 저기에 추가로 결제, 서버 이런게 들어가기 시작하면 기초뿐 아니라 좀 더 심화된 과정도 알아야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듦
마지막
- 주저리 주저리 썼지만.. AI가 정말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맨 처음 GPT3.0, Claude, 코파일럿 등등 다양하게 써왔지만 그중에서도 MCP가 가장 "우와..."하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도 AI가 어떻게 발전할지 지켜보며 따라가야만 한다 생각이 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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