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teamworks 설정과 뒤끝(서버), Steam Login 모두 되어있다는 가정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단, 유니티 기반입니다.
Steamworks 설정
- 자신에 앱을 선택한 후 "기술적 도구 => Steamworks 설정 변경" 클릭
- 보관함 서비스를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커뮤니티 -> 보관함 서비스" 클릭
- 보관함 서비스 활성화
- 아이템 정의에 json문서를 넣어서 구성하면 됩니다.
예시
{
"appid": "앱ID",
"itemdefid": "10000",
"Timestamp": "2025-07-02T01:42:14Z",
"modified": "20250702T014214Z",
"date_created": "20250618T060127Z",
"type": "item",
"display_type": "",
"name": "테스트",
"price": "1;VLV25",
"quantity": 0,
"description": "Test item for development purposes.",
"background_color": "3C352E",
"icon_url": "이미지 링크",
"icon_url_large": "이미지 링크",
"name_color": "7D6D00",
"store_tags": "purchasable",
"tradable": false,
"marketable": false,
"commodity": false
}
- 자세한 스키마 내역은 스키마 정의 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코드 및 사용법
- 깃 링크
GitHub - leehyoenjong/SteamOverlayPurchers: 스팀 결제 시스템
스팀 결제 시스템. Contribute to leehyoenjong/SteamOverlayPurcher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위 코드를 유니티 프로젝트에 넣은 후
- 프로젝트 폴더 -> 우클릭 -> Steam Payment System -> Settings
- Steamworks와 아이템 설정하여 원하는 보상 설정
- 빈 오브젝트 -> Steam Payment Initializer 추가 -> Payment Settings 추가
참고사항
- 이전에 사용했던 코드에서 범용성을 위해 Ai로 수정본 코드 입니다.
-> 아직 테스트를 거치지 않은 코드라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추후 테스트 해볼 예정)
반응형
'기타 > Ste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브랜치 사용방법 (0) | 2025.04.11 |
---|---|
[Steam] 앱 출시 후 올리는 방법 (0) | 2025.04.09 |
[Steam] 스팀 도전과제 추가 (0) | 2025.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