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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ON이란?
- JavaScript Object Notation의 약자
- 데이터를 쉽게 "교환" 하고 "저장" 하기 위한 텍스트 기반 데이터 교환 표준
유니티 사용처
- 직렬화( Serializble )한 클래스를 만들고 JsonUtility.ToJson(), JsonUtility.FromJson<T>()를 이용해 쉽게 파싱하거나 변환 가능
직렬화( Serializble )란?
- 직렬화된 클래스를 스트링 객체로 만들기 위한 기능중 하나
예시
#FromJson 사용법
var userData = JsonUtility.FromJson<UserData>(jsonData);
#ToJson 사용법
var jsonData = JsonUtility.ToJson(userData);
장점
- 클래스를 생성한 후 하나하나 값을 넣는 방식으로 했을때 실수가 일어날 수 있지만 JSON파싱을 이용하면 실수없이 바로 객체화가 되기 때문에 실수가 덜함
- 빠르게 개발하기 좋음
단점
- 스트링 값을 변수 이름에 맞게 캐스팅 하기 때문에 비용이 좀 듦
유의 사항
- 전체 데이터 클래스의 크기가 너무 길지 않은 것이 좋다
왜? 해외의 경우 인터넷 주고 받는걸 정액제로 사용하는 곳이 있다고 함 그런 곳에서는 데이터를 쪼갈라 작게작게 나눠 교환하는 것이 좋음
- 유지보수가 필요해질 여지가 있다면 버전을 추가하여 버전별 클래스를 파싱하여 관리하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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