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시간엔 스테이지 번호 표시를 만들 예정입니다.
UI추가 및 스크립트 추가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UI_Stag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TextMeshProUGUI _stagenumber;
string STAGENUMBER = "STAGE {0}/{1}";
void Start()
{
StageNumberSetting();
PlayManager._play_stageclear += StageNumberSetting;
}
void OnDisable()
{
PlayManager._play_stageclear -= StageNumberSetting;
}
void StageNumberSetting()
{
var currentchapterdata = PlayManager.instance.GetCurrentChapterData();
var _current_stage_id = PlayManager.instance._current_stage_id;
var maxstage = currentchapterdata._stagedata.Count;
_stagenumber.text = string.Format(STAGENUMBER, _current_stage_id, maxstage);
}
}
- PlayManager쪽으로 챕터 데이터를 옮기는 것이 더 맞는거 같아 이동
- 스테이지 클리어할때마다 챕터 표시 변경되도록 이벤트 구독
결과
반응형
'유니티 > 게임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펜스 게임 제작] 강화 시스템 변경 (0) | 2025.06.25 |
---|---|
[디펜스 게임 제작] 게임 오버 처리 (0) | 2025.06.25 |
[디펜스 게임 제작] 일시정지 (0) | 2025.06.24 |
[디펜스 게임 제작] 골드추가 (0) | 2025.06.23 |
[디펜스 게임 제작] 강화 시스템 (2) | 2025.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