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Friendly and PDF

유니티/게임 제작

[디펜스 게임 제작] 스테이지 표시

나는야 개발자 2025. 6. 24. 21:35
반응형

이번 시간엔 스테이지 번호 표시를 만들 예정입니다.

 

UI추가 및 스크립트 추가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UI_Stag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TextMeshProUGUI _stagenumber;

    string STAGENUMBER = "STAGE {0}/{1}";

    void Start()
    {
        StageNumberSetting();
        PlayManager._play_stageclear += StageNumberSetting;
    }
    void OnDisable()
    {
        PlayManager._play_stageclear -= StageNumberSetting;
    }

    void StageNumberSetting()
    {
        var currentchapterdata = PlayManager.instance.GetCurrentChapterData();
        var _current_stage_id = PlayManager.instance._current_stage_id;
        var maxstage = currentchapterdata._stagedata.Count;
        _stagenumber.text = string.Format(STAGENUMBER, _current_stage_id, maxstage);
    }
}

- PlayManager쪽으로 챕터 데이터를 옮기는 것이 더 맞는거 같아 이동

- 스테이지 클리어할때마다 챕터 표시 변경되도록 이벤트 구독

 

결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