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시간엔 플레이 도중 일시정지 기능 추가
일시정지 팝업창 추가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UI_Pause : MonoBehaviour
{
void OnEnable()
{
Time.timeScale = 0;
}
void OnDisable()
{
Time.timeScale = 1;
}
public void Btn_Continue()
{
Destroy(this.gameObject);
}
public void Btn_Quit()
{
//TODO:추후에 씬 매니저로 이동 변경 예정
SceneManager.LoadScene("Lobby");
}
}
- 플레이 쪽에 일시정지 버튼 추가
- 이어하기와 종료 버튼을 넣은 팝업창 생성
UI_Common_CrateBtn 클래스 추가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UI_Common_CrateBtn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GameObject _cratepopup;
public void Btn_Create()
{
Instantiate(_cratepopup, null);
}
}
- 팝업창 생성용 공용 클래스 추가하여 여러 곳에 사용할 예정
결과
반응형
'유니티 > 게임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펜스 게임 제작] 게임 오버 처리 (0) | 2025.06.25 |
---|---|
[디펜스 게임 제작] 스테이지 표시 (0) | 2025.06.24 |
[디펜스 게임 제작] 골드추가 (0) | 2025.06.23 |
[디펜스 게임 제작] 강화 시스템 (2) | 2025.06.23 |
[디펜스 게임 제작] 플레이어, 몬스터 게임 실행 매니저 추가 (1) | 2025.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