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Friendly and PDF

유니티/게임 제작

[디펜스 게임 제작] 일시정지

나는야 개발자 2025. 6. 24. 21:11
반응형

이번 시간엔 플레이 도중 일시정지 기능 추가

 

일시정지 팝업창 추가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UI_Pause : MonoBehaviour
{
    void OnEnable()
    {
        Time.timeScale = 0;
    }

    void OnDisable()
    {
        Time.timeScale = 1;
    }

    public void Btn_Continue()
    {
        Destroy(this.gameObject);
    }

    public void Btn_Quit()
    {
        //TODO:추후에 씬 매니저로 이동 변경 예정
        SceneManager.LoadScene("Lobby");
    }
}

- 플레이 쪽에 일시정지 버튼 추가

- 이어하기와 종료 버튼을 넣은 팝업창 생성 

 

UI_Common_CrateBtn 클래스 추가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UI_Common_CrateBtn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GameObject _cratepopup;

    public void Btn_Create()
    {
        Instantiate(_cratepopup, null);
    }
}

- 팝업창 생성용 공용 클래스 추가하여 여러 곳에 사용할 예정

 

결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