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포트폴리오용 게임 제작 과정을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디펜스 게임 선택 이유
1. 많은 몹을 생성하여 ECS, 잡시스템을 넣어 최적화를 해볼 예정
2. 능력, 스킬 등 다양한 기능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선정
게임 뷰
- 넓은 시야로 시원한 연출과 많은 몬스터들을 보이기에 가로뷰가 적합하다 생각하여 선정
- PC버전도 염두하여 가로뷰 선정
플레이 방식!
1. 기본 플레이 방식
- 던전 지키기 처럼 "오른쪽에서 적이 나타나" 왼쪽에 있는 "성와 같은 오브젝트를 지키는" 형식의 게임
- 웨이브를 막을때마다 "영웅 능력 버프 또는 영웅 스킬 강화 선택지 제공"
- 성(오브젝트)에 HP가 있으며 다 닳으면 스테이지 도전 종료(HP는 고정)
- 적 처지 시 재화 획득(스테이지 도전용 재화)
- 가능하면 각 스테이지 마다 테마를 다르게 할 예정
2. 영웅 장착 시스템
- 획득한 영웅들을 "스테이지 도전" 전에 장착한 후 "스테이지 도전"하는 방식
*스테이지 도전이란? - 게임 시작 전 로비를 얘기함
3. 기본 능력치 강화
- "스테이지 도전"에서 적을 처지하고 얻은 재화로 영웅 능력치 강화 시스템 추가
- "스테이지 도전"이 끝나면 초기화되며 "스테이지 도전"할때마다 처음부터 강화해야함
4. 영웅 뽑기
- 각 영웅들에게 고유 스킬을 넣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
5. 유저 데이터 저장
- 뒤끝서버를 이용한 유저 데이터 저장
6. 우편기능
- 뒤끝서버를 이용한 우편 기능 추가
7. 멀티플레이 환경 제공
- nodejs를 이용하여 직접 멀티 플레이 구현 해볼 예정
- Web Socket, 클라이언트 예측 등을 이용한 기능 구현 해볼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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