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더블 버퍼링이란?

- 두 도화지를 번갈아가며 랜더링하는 기법
2. 사용 이유

- 흰 도화지에 그려진 내용(검은색 잔상)을 지워주기 위해 방법
- 하나의 도화지에 생성하고 흰색으로 덮어줄 경우 깜빡 거림이 생김
3. 스크롤 화면 크기 정의



- mWidth, mHeight 변수 추가 및 초기화 처리
- main에 화면 크기 정의 후 Initialize에 넣어주기
*화면크기 참고이미지

4. 도화지가 될 BackBuffer추가

5. 초기화 함수 수정

- 새로운 도화지를 생성 후 서로 연결
7. 그려주기

- 정석대로면 두 도화지를 번갈아가며 랜더링 하지만 현재의 방법은 mBackHdc에 그린걸 원본 DC에 복사하는 방식으로 진행
*결과


- 깜빡임도 없고 잔상도 없어짐
###############################
참조
https://youtu.be/lU0BrdamT14?si=QHpv8hvHEGW_IQXU
###############################
반응형
'C++ > 유니티 엔진 모작(일시중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엔진 제작] Scene 제작 (0) | 2025.02.13 |
---|---|
[유니티 엔진 제작] GameObject 코드 개선 (0) | 2025.02.13 |
[유니티 엔진 제작] Time 클래스 (0) | 2025.02.10 |
[유니티 엔진 제작] Input 클래스 (0) | 2025.02.07 |
[유니티 엔진 제작] GameOjbect 클래스 추가 (0) | 2025.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