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LM/Cursor

[Cursor] 3.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필요사항 정리

나는야 개발자 2025. 4. 1.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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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번째 제작 전 단계 ◀

- 기획서 작성도 완료 되었으니 작업 들어가기 전에 필요사항들 처리 할 예정입니다.

- 우선 제작전에 AI의 채팅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대화가 느려지고 제대로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어떤식으로 프롬프트를 요청해야 문제 없이 작업이 되는지 알려돌라 해봅시다.

 

▶ 프롬프트 요청 방법

이제 유니티로 하나씩 제작 해보려 합니다. 
대화가 너무 길어지면 느려질 수 있으니 하나씩 구현 요청을 해야할 것 같은데 어떤식으로 요청을 하는것이 좋을까요?

 

구현 요청: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
세부 내용:
1. 구현 목표
2. 필요한 기능/동작
3. 참고할 만한 기존 기획서의 섹션
4. (선택) 특별히 고려해야 할 사항
문제 해결 요청: [발생한 문제]
세부 내용:
1. 현재 상황
2. 발생한 오류/문제점
3. 시도해본 해결 방법

- 단계별로 하면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렇게 하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작성이 된지 알 수 가 없으니 자동으로 이것을 파악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프롬프트를 기입해보려 합니다.

 

▶ 진행상황 확인 자동 요청

좋습니다. 현재 기획서를 확인하고 구현 요청에 대한 것을 모두 작성하여 주세요.
그리고 새 채팅이 진행될때마다 어디까지 진행 됐는지 알기 위해서 "Documentation" 폴더 안에 "GameState"라는 파일을 하나 만들어 진행상황을 알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제가 새 채팅으로 시작할때마다 ""GameState"를 확인하여 게임 진행상황을 파악 한 후 제작을 진행해 주세요" 라고만 해도 현재 제작 진행상황을 파악하고 다음 진행상황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현재 구현요청이 완료된 것은 완료되었다고 표기를 따로 남겨놔야 새로운 채팅때 알 수 있으니 완료된 것은 완료로 표기해주세요

- 자 이제 본격적으로 제작에 들어가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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