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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섯번째 제작결과 ◀
- Cursor로 계속해서 제작해본 결과에 대해 작성 해보겠습니다.
▶ 결론: 실패!
- 오브젝트나 스크립트 생성은 문제없이 잘 되지만 반복되는 에러로 인해 정상적인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중지!
▶ 실패에 대한 분석
- 이번 쿠키런 제작할때 나름 파트를 나눠 작업을 하였지만, 좀 더 잘게 분할해서 제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음
예를들어, "달리기 기능을 제작해줘"가 아닌 달리기 기능에 필요한 것들을 먼저 구상
1. 캐릭터 오브젝트
2. 캐릭터 움직임 구현
3. 캐릭터 스테이터스 구현
4. 배경 롤링 구현
5. 방해물 구현
6. 방해물 닿으면 HP 소모 구현
....계속
대충 이렇게 있다고 생각 했을때
"캐릭터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해줘" -> "이동속도에 따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는 기능을 추가해줘" -> "캐릭터에게 HP, 이동속도, 방어력... 능력치를 추가해줘" -> "캐릭터의 위치에 따라 배경이 롤링되도록 구현해줘" -> .....
이러한 방식으로 하나씩 쪼개서 구현을 하고 확인하는 방식으로 해야만 조금 귀찮지만 원활한 방법이라 생각이 듦
▶ 재도전
- 쿠키런 말고 플래피 버드 같은 게임으로 하나씩 구현하는 방식으로 재도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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