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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sor] 6.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캐릭터 및 배경

▶ 여섯번째 재시작 ◀- 시작 전 Cursor rules를 적용하기- 바로가기 [Cursor] Cursor Rules 적용▶ Cursor Rules- Rules라는 확장자를 추가하면 적용이 잘 된다하여 적용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 Rules 적용 - 바로가기 GitHub - PatrickJS/awesome-cursorrules: 📄 A curated list of awesome .cursorrules filhy-info.tistory.com- 위 링크를 참고하여 적용할 것- Cursor 내부에 있는 Rules은 삭제(추후에 같이 적어볼 예정) ▶ 장르 재설정- 장르는 좀 더 간단한 게임인 "플래피 버드"로 선정- 간단한거부터 하나씩 해본 후 콘텐츠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 해볼 예정- 전 시..

LLM/Cursor 2025.04.03

[Cursor] Cursor Rules 적용

▶ Cursor Rules- Rules라는 확장자를 추가하면 적용이 잘 된다하여 적용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 Rules 적용 - 바로가기 GitHub - PatrickJS/awesome-cursorrules: 📄 A curated list of awesome .cursorrules files📄 A curated list of awesome .cursorrules files. Contribute to PatrickJS/awesome-cursorrule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해당 링크는 Cursor Rules을 잘 적용해주는 그런 기능이 담겨있다고 한다. - 확장자 추가에 Cursor Rules 설치 - 상단에 ..

LLM/Cursor 2025.04.03

[C++] 4. TextRPG 아이템 장착

▶ 이전 학습- 바로가기 [C++] 3. TextPRG 상점 제작TextRPG 전투- 링크 [C++] 2. TextRPG 전투▶  인벤토리 추가struct _tagInventory{ int iGold;};struct _tagPlayer{ char strName[NAME_SIZE]; char strJobNAME[NAME_SIZE]; JOB eJob; int iAttackMin; int iAttackMax; int iArmorMin; int iArmorMax; int iHlhy-info.tistory.com   ▶ 장착 부위 설정enum EQUIP{ EQ_WEAPON, EQ_ARMOR, EQ_MAX,};struct _tagPlayer{ ...생략 _tagItem tEquip[EQ_MAX]; bool bEqu..

C++/C++입문 2025.04.03

[Cursor] 5.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쿠키런 제작 실패 원인 분석

▶ 다섯번째 제작결과 ◀-  Cursor로 계속해서 제작해본 결과에 대해 작성 해보겠습니다. ▶ 결론: 실패! - 오브젝트나 스크립트 생성은 문제없이 잘 되지만 반복되는 에러로 인해 정상적인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중지! ▶ 실패에 대한 분석- 이번 쿠키런 제작할때 나름 파트를 나눠 작업을 하였지만, 좀 더 잘게 분할해서 제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음 예를들어, "달리기 기능을 제작해줘"가 아닌 달리기 기능에 필요한 것들을 먼저 구상1. 캐릭터 오브젝트2. 캐릭터 움직임 구현3. 캐릭터 스테이터스 구현4. 배경 롤링 구현5. 방해물 구현6. 방해물 닿으면 HP 소모 구현....계속대충 이렇게 있다고 생각 했을때 "캐릭터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해줘" -> "이동속도에 따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는 기능을..

LLM/Cursor 2025.04.03

[Cursor] 4.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CodeIndexing 및 제작

▶ 네번째 제작 해보기! ◀- 이제 본격적인 게임 제작을 해봅시다! ▶ Codebase Indexing 진행- 코드의 정확성을 위해 Codebase Indexing 진행 ▶ 기본 달리기 시스템 만들기"구현 요청: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세부 내용:1. 구현 목표2. 필요한 기능/동작3. 참고할 만한 기존 기획서의 섹션4. (선택) 특별히 고려해야 할 사항"에 맞춰서 @GameState.md 첫번째 "기본 달리기 시스템"를 진행해봅시다@GameDesignDocument.md 기획서를 꼭 참고해주세요- 계속이라고 프롬프트 하여 계속 작업 진행- 계속이 안나오더라도 계속해서 만들어 돌라고 하면 됨

LLM/Cursor 2025.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