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Friendly and PDF

2025/04/01 4

[Cursor] 3.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필요사항 정리

▶ 세번째 제작 전 단계 ◀- 기획서 작성도 완료 되었으니 작업 들어가기 전에 필요사항들 처리 할 예정입니다.- 우선 제작전에 AI의 채팅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대화가 느려지고 제대로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식으로 프롬프트를 요청해야 문제 없이 작업이 되는지 알려돌라 해봅시다. ▶ 프롬프트 요청 방법이제 유니티로 하나씩 제작 해보려 합니다. 대화가 너무 길어지면 느려질 수 있으니 하나씩 구현 요청을 해야할 것 같은데 어떤식으로 요청을 하는것이 좋을까요? 구현 요청: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세부 내용:1. 구현 목표2. 필요한 기능/동작3. 참고할 만한 기존 기획서의 섹션4. (선택) 특별히 고려해야 할 사항문제 해결 요청: [발생한 문제]세부 내용:1. 현재 상황2. 발생한 오류/문제점3..

LLM/Cursor 2025.04.01

[Cursor] 2.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기획서 작성

▶ 두번째 게임 기획서 작성! ◀- 게임 기획서나 PRD 또한 cursor에게 제작 요청할 예정 ▶ RPD or 기획서Unity로 게임을 제작하기 전 게임 기획서를 작성해보려 합니다.게임 제작을 위해선 PRD 또는 기획서가 필요합니다. 당신에게 기획서 제작을 요청할 것이며 PRD와 기획서 중 어떤 것으로 만들어 돌라고 해야지 당신이 게임을 제작하는데 쉽고 문제없이 제작하는데 이해가 되는지 알려주세요- 위와 같은 프롬프트로 어떤 것이 더 쉽고 문제없이 제작하는지 확인해봄 결과게임 개발을 위한 문서 작성에 있어 PRD(Product Requirements Document)와 게임 기획서는 각각 다른 특징과 장단점이 있습니다. 두 문서의 특징을 비교해보고 Unity 게임 개발에 더 적합한 문서를 추천해드리겠습..

LLM/Cursor 2025.04.01

[Cursor] 1.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MCP연결

▶ 첫번째 Cursor MCP 연결! ◀- Pro는 구매를 해도 되고 안해도 되지만 저는 빠르고 똑똑한 구현을 위해 Pro를 구매 했다는 점 참고 해주세요- 무료 버전으로 해도 상관 없습니다. 횟수가 좀 부족해서 무료버전 모델을 사용해야한다는 점만 알면 됩니다.- Rules의 경우에도 자신이 원하는 Rules가 있다면 그것을 삽입해서 진행해도 무관 합니다. ▶ Cursor Pro 구매- cursor 빠른 버전 무료는 횟수가 50개 밖에 되지 않아 Pro를 구매함  ▶ Rules 만들기더보기# 유니티 소프트웨어 구현 문서 생성 전문가 시스템 ## 출력 형식 # 유니티 소프트웨어 구현 명세서: [소프트웨어 이름] ## 1. 요약 - 소프트웨어의 목적 및 주요 기능 개요 - 핵심 기술 스택 및 아키텍처 개요 ..

LLM/Cursor 2025.04.01

[C++] 3. TextPRG 상점 제작

TextRPG 전투- 링크 [C++] 2. TextRPG 전투▶  인벤토리 추가struct _tagInventory{ int iGold;};struct _tagPlayer{ char strName[NAME_SIZE]; char strJobNAME[NAME_SIZE]; JOB eJob; int iAttackMin; int iAttackMax; int iArmorMin; int iArmorMax; int iHp; int iHpMax; int iMP; int iMPMax; int iExp; ilhy-info.tistory.com   ▶ 상점, 아이템 타입 추가enum ITEM_TPYE{ IT_NONE, IT_WEAPON, IT_ARMOR, IT_BACK};enum STORE_MENU{ SM_NONE, SM_W..

C++/C++입문 2025.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