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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7 3

[Cursor] 9.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소감

▶ 9번째 소감 ◀- Cursor을 이용해 플래피 버드를 비슷하게 만들어 본 소감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 소감- 우선 이전에 쿠키런 모작을 해보려 했던 것에서 느꼈던 건 아직 완벽하진 않다. 물론 프롬프트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았다 던가 하는 문제가 있었겠지만 그럼에도 흔히들 원하는 "해죠"가 되지 않는다는 점은 확실히 알게됨- 기본적인 Unity툴 다루는 방법 or C#에 대해선 기초지식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문제가 발생하여도 빠르게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 개인적으론 프로토 타입, 하이퍼 캐주얼 류 게임 찍어내기는 빠르게 가능할 것으로 보임, 기획서가 나와 있다면 몇시간만에 뚝딱 만들기가 가능하고 확인 해볼 수 있기 때문- 확실하게 게임을 출시할 정도로 만들기 위해선 위에 얘기한대로 꼭 지식을 가..

LLM/Cursor 2025.04.07

[Cursor] 8.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점수 획득

▶ 이전 시간- 바로가기 [Cursor] 7.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이전 링크- 바로가기 [Cursor] 6.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여섯번째 재시작 ◀- 시작 전 Cursor rules를 적용하기- 바로가기 [Cursor] Cursor Rules 적용▶ Cursor Rules- Rules라는 확장자를 추가하면 적용lhy-info.tistory.com ▶ 8번째 점수 획득 추가!◀- 이전 시간에 장애물을 추가했으니 장애물을 통과하면 점수 획득하는 기능을 추가하며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 8번째 점수 획득 추가!좋습니다 이제 장애물을 통과할때마다 점수를 획득하는 기능을 하나 추가해주시고 그게 UI로 표기 되도록 해주세요- 설명 적혀있는데로 설정 후 플레이 테스트 ▶ 결과- 조금 어색하지..

LLM/Cursor 2025.04.07

[Cursor] 7.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 방해물 추가

▶이전 링크- 바로가기 [Cursor] 6. Cursor로 게임 제작 도전!▶ 여섯번째 재시작 ◀- 시작 전 Cursor rules를 적용하기- 바로가기 [Cursor] Cursor Rules 적용▶ Cursor Rules- Rules라는 확장자를 추가하면 적용이 잘 된다하여 적용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lhy-info.tistory.com ▶ 7번째 방해물 추가! ◀- 캐릭터 움직임, 배경 롤링을 완성했으니 이제 방해물을 추가 해보겠습니다.▶ 방해물 리소스- 최근 이미지 제작으로 매우 이슈인 GPT를 통해서 제작해보겠습니다 - 오타가 좀 났지만 통나무 리소스 요청 - 통나무 이미지 클릭 -> 오른쪽 상단 붓 모양 클릭 -> 필요없는 부분 그룹 후 제거요청 - 제거로 된거 완성 -> 다운로드 후..

LLM/Cursor 2025.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