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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23 3

[디펜스 게임 제작] 강화 시스템

화면에 보이는 강화 버튼을 클릭하여 Status를 강화 시키는 시스템을 제작할 것입니다. 방법- 1번 클릭당 1레벨업으로 하여 Manager클래스에 status레벨 저장- 저장한 레벨을 최대 status값을 이용해 레벨당 얼마의 값을 넘겨줄 예정- 넘겨준 값을 이용해 현재 유저의 Status값에 추가 UI_Btn_Status_Upgrade 클래스 제작using System;using TMPro;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UI_Btn_Status_Upgrade : MonoBehaviour{ [SerializeField] ESTATUSUPGRADE _estatusupgradekind; [SerializeField] TextMeshProUGUI _level; [Se..

[이론] 렌더 파이프 라인

렌더 파이프라인 이란?- 씬의 콘텐츠를 가져와 화면에 표시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수행하는 작업으로는 컬링, 렌더링, 포스트 프로세싱이 있습니다.- 파이프라인은 저마다 기능/성능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게임, 앱 및 플랫폼에 적합합니다. 렌더 파이프라인 종류- 빌트인 렌더 파이프 라인 : 유니티의 기본 렌더 파이프 라인으로 커스터마이즈 옵션이 제한적- 유니버셜 렌더 파이프라인(URP) : 쉽고 빠르게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으로, 광범위한 플랫폼에 최적화된 그래픽스 구현 지원-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HDRP) :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으로, 고사양 플랫폼을 위한 최신 고해상도 그래픽스 구현 지원 - Unity의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 API로 커스텀 렌더 파이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