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쉐이더

[4일차] 색상 조정 효과

나는야 개발자 2024. 10. 5.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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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olor 노드 추가 -> 우클릭 -> Corvert -> Property

2. Multiply 노드 추가 후 Color 노드 B에 Color 노드 추가

3. A에 Sample Texture 2D RGBA 연결

4. Multiply Out을 Fragment Base Color에 연결

 

 

 

*시간에 따른 색상 변화 추가

1. Time 노드 추가 

2. Sine노드 추가 후 Time노드 출력에 Sine노드의 in에 추가

* Sine노드란? 입력 값을 Sine값으로 통과 시켜 -1에서 1 사이의 주기적인 값을 출력
* 시간을 입력값으로 하면 부드럽게 변화하는 주기적인 값을 출력

3. Remap노드 추가 후 in에 연결 

* Remap노드란? 입력값의 범위를 다른 값으로 변환
* In 변화하려는 값의 원본

* In Min Max 입력값의 예상 범위

* Out Min Max 출력하고자 하는 새로운 범위

4. Lerp노드 추가 후 Remap노드의 출력에 Lerp의 T값에 연결

* Lerp노드란? 두 사이의 값을 선형적으로 보간함 

* A와 B 값은 시작과 끝이고 T값은 두 사이 값의 보간 정도

5. Color 노드 2개 추가 후 각각 Lerp노드의 A,B값에 연결

6. Lerp노드 출력을 이전에 만든 Multiply 노드 B에 연결

이렇게 할 경우 시간에 따라 색상이 변화하는 걸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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