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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산 준비
- Split을 이용해 UV를 나눈 후 Combine으로 합쳐 RG(UV는(2)이기 때문에 R,G로도 가능)를 UV에 연결
- 나중에 U와 V를 나눠 연산할 수 도 있음
ADD 0.5f
- 0.5f씩 더해보니 텍스쳐가 왼쪽 아래로 내려옴
왜? 모든 Vertex에 있는 UV값이 0.5씩 증가하여
(0.5,1.5) (1.5,1.5)
(0.5,0.5) (1.5,0.5) 로 바뀌며 이동된 것 처럼 보임
- Balck Board에 R(Float), G(Float)을 연결하여 인스펙터에서 조절 가능하도록 사용 가능
Multiply
- 곱하기를 진행하니 타일링이 됨
왜?
(0,1) (1,1) (0,2) (2,2)
(0,0) (1,0)이 기본인데 (0,0) (2,0) 으로 이 되었기 때문
중요사항
- 덧셈을 했을땐 이동(Offset), 곱셈(Tiling)을 했을땐 타일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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