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Player_Base 또한 몬스터와 동일한 구조로 제작
BasePlayer 클래스 추가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_Base : BaseNPC
{
public virtual void OnSpawn(Vector2 spawnpoint)
{
transform.position = spawnpoint;
base.OnSpawn();
}
}
- Player는 자기 자리에 서서 공격할 것이기 때문에 MoveController가 필요 없음
- spawnpoint로 바로 그 자리에 소환
SO_PlayerPrefab 클래스 추가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CreateAssetMenu(fileName = "SO_PlayerPrefab", menuName = "SO_PlayerPrefab", order = 0)]
public class SO_PlayerPrefab : ScriptableObject
{
[SerializeField] List<St_PlayerList> _playerlist;
public St_PlayerList GetPlayerList(int playerid)
{
var playerdata = _playerlist.Find(x => x._player_id == playerid);
return playerdata;
}
}
[Serializable]
public struct St_PlayerList
{
public int _player_id;
public GameObject _playerobject;
}
- 고유 아이디와 플레이어 프리팹를 이용해 플레이어 구분해서 플레이어 오브젝트 가져오기
- Archar 리소스를 이용한 Player_Archar 추가 완료
*여기서 더 추가할게 없는 거 같아 마무리하고 몬스터와 캐릭터 생성 진행
- 1차 21:00 ~ 22:00 Player_Base/Player_Archer(추가), Player_Archer(애니메이터/프리팹/SO 추가)
반응형
'유니티 > 게임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펜스 게임 제작] 강화 시스템 (2) | 2025.06.23 |
---|---|
[디펜스 게임 제작] 플레이어, 몬스터 게임 실행 매니저 추가 (1) | 2025.06.19 |
[디펜스 게임 제작] 공격 처리 (0) | 2025.06.18 |
[디펜스 게임 제작] 스킬 시스템 제작 (1) | 2025.06.15 |
[디펜스 게임 제작] 보호 오브젝트 (0) | 2025.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