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Friendly and PDF

유니티/게임 제작

[디펜스 게임 제작] 캐릭터 제작

나는야 개발자 2025. 6. 19. 21:59
반응형

- Player_Base 또한 몬스터와 동일한 구조로 제작

 

BasePlayer 클래스 추가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_Base : BaseNPC
{
    public virtual void OnSpawn(Vector2 spawnpoint)
    {
        transform.position = spawnpoint;
        base.OnSpawn();
    }
}

- Player는 자기 자리에 서서 공격할 것이기 때문에 MoveController가 필요 없음

- spawnpoint로 바로 그 자리에 소환

 

SO_PlayerPrefab 클래스 추가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CreateAssetMenu(fileName = "SO_PlayerPrefab", menuName = "SO_PlayerPrefab", order = 0)]
public class SO_PlayerPrefab : ScriptableObject
{
    [SerializeField] List<St_PlayerList> _playerlist;

    public St_PlayerList GetPlayerList(int playerid)
    {
        var playerdata = _playerlist.Find(x => x._player_id == playerid);
        return playerdata;
    }
}

[Serializable]
public struct St_PlayerList
{
    public int _player_id;
    public GameObject _playerobject;
}

- 고유 아이디와 플레이어 프리팹를 이용해 플레이어 구분해서 플레이어 오브젝트 가져오기 

 

- Archar 리소스를 이용한 Player_Archar 추가 완료

 

*여기서 더 추가할게 없는 거 같아 마무리하고 몬스터와 캐릭터 생성 진행

 

 


- 1차 21:00 ~ 22:00 Player_Base/Player_Archer(추가), Player_Archer(애니메이터/프리팹/SO 추가)

반응형